보도자료

도움, 나눔, 지킴 - 사단법인 한국한아름복지회

보도자료 [머니투데이] 포스코LED 한아름복지회 기증
2014-01-17 12:58:33
한아름 (hanaweb) <> 조회수 1928
121.138.144.68

 

포스코LED는 지난 15일 한아름복지회의 조리실, 창고, 사무실에 있던 60여 개의 20W 삼파장 형광등을 고효율 7W LED 전구로 무상 교체했다고 16일 밝혔다.

포스코LED는 매년 소외 계층 가정과 사회복지시설의 전기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LED 조명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조명 교체로 한아름복지회는 매년 36만원 가량 전기료를 아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기존 조명보다 빛떨림이나 눈부심이 적어 눈피로를 줄일 수 있고 밝기도 더 밝아서 작업 능률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한아름복지회는 강남 지역 독거 노인들을 위한 점심 도시락 배달 및 생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아름복지회 관계자는 “매월 20만원 이상의 전기료가 부담이었는데 이번 교체로 매월 약 3만원의 전기료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LED 전구와 같은 에너지 절약 제품들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많이 보급돼 저소득층 가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포스코LED는 매년 시행하고 있는 회사 차원의 LED 조명 교체 지원이나 임직원 LED 조명 교체 봉사 등 ‘행복의 빛 나눔’ 활동을 더욱 확대, 소외 계층의 에너지 절약을 위한 LED 조명 보급을 선도할 계획이다.